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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일반

<신문고> 상조피해 소비자 구제 신청 받는다!



소비자피해 신청 접수 후, 선수금 납입 적립금으로 장례 후 잔금 내면 돼, 금소연, 한국의전협동조합, 하늘문
화원과 협약 상조피해자 신청 접수! www.kfco.org 로 접수, 전국 어디서나 1688-4499로 상담 가능해...


상조업체의 2019년1월 자본금 증자(15억원) 시한을 앞두고, 176개(2017.7월)의 업체(483만명 가입자) 중 40~50개의 중소영세업체가 폐업할 것으로 전망되어, 상조업체 가입자중 100만명 이상의 소비자피해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상조피해자들은 은행, 보험과 같이 예금자보호에 대상이 아니라 보호받을 수 없기 때문에, 금소연이 소비자가 상조서비스에 가입하는 본래 목적대로 ‘장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국의전협동조합의 도움을 받아, ‘상조피해자’ 임을 확인 받아 상례가 발생하면 원래 계약한 서비스와 동일한 ‘장례서비스’를 받고 미납 잔여금만 납입하면 된다.


예를 들어 폐업한 A상조회사 260만원 상조상품에 가입하여 월 2만1,600원씩 60회를 불입한 경우, 상조 서비스를 받고 피해보상금 적립액과 잔여 미납액 129만 6천원을 상례후 내면 가입했던 상조상품과 동일한 장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별도로 추가로 서비스도 가능하다.


금소연과 하늘문화원은 지난 3월23일 상조피해자를 구제하기로 협약을 체결하고, 6개월간 전국적인 상조피해구제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상조피해구제사업은 급증하는 상조피해자를 구제하기 위하여 공익적 차원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상조업체의 가입한 피해소비자에게 커다란 힘이 될 것”


상조피해자 접수는 금소연 홈페이지(www.kfco.org) 상조피해구제 접수코너에서 신청을 접수 받아 소정의 심사를 거쳐 대상자로 확정하고, 상례 발생시 가입한 상조상품에 해당하는 장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안내 및 상담은 전국단일 전화 1688-4499(담당 김동원 센터장)로 가능하다. 아울러 금소연은 상조서비스를 가입하지 않고 상례 후 무이자할부 신용카드로 비용을 결제하는 ‘후불식 상조 아마준(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준비)’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김태수 서울시의원, 면목선 도시철도 촉구 서명운동 돌입 (데일리뉴스,시사매거진CEO) 서울시의회 김태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2)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면목선 도시철도 조기착공 서명운동을 진행한 결과 1000여명이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면목선 도시철도 조기착공 추진 주민위원회(상임대표 김태수 의원, 주민위)는 지난 9월 29일 면목역광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해 도시철도 촉구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김태수 상임대표를 비롯해 10여명의 주민위 회원들은 주민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고 ‘면목선은 지하철 연장선’ 등이 새겨진 피켓을 들고 서명 동참을 독려했다. 주민위 홍보부스에는 서영교 국회의원, 조희종, 조회선 중랑구의원 등이 방문해 주민위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면목선 촉구를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주민위는 면목선 추진을 위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동대문구와 연계를 통한 홍보와 블로그 개설 등 SNS 운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또한 중랑구 지역 단체와 연대, 서명운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연말까지 1차 1만명을 서명받아 서울시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민위를 이끌고 있는 김태수 의원은 “주민위는 추석 여론이 면목선 도시철도 촉구의 중요한 시발점이 될 것으로 보고 이번 서명운동을 펼쳤다”면서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