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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일반

경기도 인구정책 슬로건 대국민 공모


(데일리뉴스,시사매거진CEO) 경기도는 인구정책의 정체성 형성과 이미지를 바탕으로 도민 공감을 확산시키기 위한 슬로건 개발에 도전할 ‘브랜드 챌린저’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인구정책 BI 및 슬로건 제작은 저출산·고령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경기도의 인구정책을 시각디자인을 활용해 보다 쉽고 친숙하게 도민에게 전달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블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공모와 워크숍의 결합을 통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하는 브랜드 챌린저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는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참가자의 도전 의식과 성취감을 고취하기 위한 소통형 공모방식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슬로건과 그 의미를 작성해 네이버폼(http://naver.me/xAmvo8Md)으로 오는 26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총 20작품이 결선에 진출되며, 시상내역은 대상 1명/팀(100만원), 금상 1명/팀(50만원), 은상 2명/팀(20만원), 동상 3명/팀(10만원), 입선 13명/팀(5만원) 등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의 인구정책의 정체성 확보와 이미지 구축을 위한 의미 있는 사업에 동참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인크루트 공모전(gongmo.incruit.com), 위비티(wevity.com), 잡코리아 공모전(contest.jobkorea.co.kr) 등의 공모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이메일(gongmo@x4design.co.kr) 또는 전화(070-7123-4126)로 문의하면 된다.


가칭 레고랜드 진입교량 명칭 ‘춘천대교’ 결정 춘천시 지명위원회에서 재선정... 지역 고유성 담아 (데일리뉴스,시사매거진CEO) 춘천의 새로운 상징물이 될 가칭 레고랜드 진입교량 이름이 ‘춘천대교’로 결정됐다. 춘천시는 학계, 춘천시의원 등으로 구성된 지명위원회를 열어 이같이 확정했다고 밝혔다. 춘천대교는 근화동 수변~ 하중도를 잇는 폭 25m(4차로), 길이 966m의 사장교다. 중도에 추진 중인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사업의 기반시설 지원용으로 강원도와 시가 850억여원을 들여 2015년 6월 착공, 이달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시는 지난 9월 교량 명칭을 공모, 2차 심사에서‘낭만대교’가 선정됐으나 낭만(浪漫)이 프랑스어 로만(roman)의 일본식 이름이라는 학계의 지적이 제기돼 시의 공식기구인 지명위원회에서 재선정 하게 됐다. 지명위원회는 춘천대교, 소양대교, 낭만대교, 청춘대교, 봄내대교 등 5가지를 이름을 놓고 심의를 벌여 전원일치로 춘천대교를 최종 명칭으로 결정했다. 시는 위원들이 낭만대교나 청춘대교는 지역 고유성이 부족하고 봄내대교의 봄내는 지역에서 1970년대 후반부터 쓰는 명칭이라 외지인들이 알기 어려운 점, 소양교는 현재 교량 번호를 붙여 쓰고 있다는 점을 들어 지역을 확실하게 알리는 춘천대교가 가장 합리적이라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