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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경남도, 사천 바다케이블카와 함양산삼휴양밸리 사전컨설팅 감사로 안전도 높인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19일 간부회의에서 봄 행락철 전세버스 안전점검 강화, 사천 바다케이블카와 함양 산삼휴양밸리의 사전컨설팅 감사를 통한 안전도 제고, 공직기강 확립과 선거중립,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특별대책을 지시하고 도민체육대회 준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먼저 한경호 권한대행은 봄 행락철을 맞아 전세버스에 대한 안전점검과 단속을 지시했다. 한 대행은 “전세버스 사고는 대형사고로 연결될 수 있다”며, “차량점검 등 차량정비뿐 아니라, 달리는 버스 안에서의 음주가무 등 안전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교육과 함께 경찰과 협력해 불시단속도 강화해 달라”고 지시했다.

현재 경남 도내에는 154개 업체 3,091대의 전세버스가 등록되어 있으며, 사고건수와 사망자수는 2015년 82건 발생에 4명 사망, 117명 중상, 2016년에는 90건 발생에 6명 사망, 48명 중상, 2017년에는 85건의 사고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55명이 중상을 입는 등 다소 감소세이기는 하나 꾸준히 사고가 이어져 오고 있다. 주요 사고원인은 전방주시 태만,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안전거리 미확보 등으로 분석되고 있다.

경남도는 4월 30일까지 전세버스 안전점검 기간으로 정해 경남도와 시·군, 경찰과 교통안전공단 등과 협력해 차량안전 점검과 불법행위 단속 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 대행은 사천 바다케이블카와 함양 산삼휴양밸리 조성사업의 안전성 강화를 위한 사전 컨설팅 감사도 지시했다. 한 대행은 “사천 바다케이블카가 설치되는 초양도와 각산사이는 풍경도 아름답지만 바람과 물살이 센 곳”이라며, “4월 13일 준공전에 안전에 관한 사전 컨설팅 감사를 실시해 조그마한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리고 “주말에 함양 산삼휴양밸리가 조성되고 있는 함양 대봉산 현장을 점검하고 왔다. 대봉산 산삼 휴양밸리는 항노화 산업과 연계해 국내 최고의 힐링 휴양단지가 될 것이다. 도비 300억 원을 포함해서 1,000억 원 이상을 투자해 현재 공정율이 80%에 이르고 있다. 해발 1000m 이상에서 수직으로 떨어지는 짚 라인, 4㎞에 이르는 모노레일 등 흥미진진한 시설물들이 설치되고 있다. 그러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며, “감사관실에서 전문가들과 함께 사전 컨설팅 감사를 실시해 안전을 점검해 달라. 함양군을 도와주는 컨설팅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공직기강 확립과 선거중립에 대한 감찰도 강조했다. 한 대행은 “지방선거를 맞아 분위기가 어수선해질 수 있다”며, “공직기강과 선거중립 의무 준수에 대한 지속적인 암행 감찰을 통해 공직자와 14개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도에서 보조금을 받는 단체들이 불법행위에 관여하는 일이 없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특별한 관심도 피력했다. 한 대행은 “정부가 현재 전체발전량 중 6% 수준을 차지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의 발전량을 2030년까지 20%로 확대하는 3020에너지 이행계획을 추진하고 있다”며, “경남도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특별한 대책을 수립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 대행은 “경남은 햇볕의 질이 좋고, 겨울에 눈이 오지 않아 태양광 생산의 적지”라며 태양광 발전에 대한 투자 확대를 지시하고, “풍력은 해상풍력에 대한 관심을 확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4월 말 진주시 일원에서 열리는 도민체육대회에 대한 관심도 당부했다. 한 대행은 “도민 체육대회는 경남도의 가장 큰 체육행사이다. 체육인들뿐만 아니라 도민들이 하께 하는 체전이 되어야 한다”며, “4월초에 권한대행이 주재하는 점검회의를 통해 대회준비상황과 도민들의 참여방안 등을 점검할 수 있도록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도민체육대회는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진주시 일원에서 열리며, 27개 종목에서 선수, 임원 등 2만여 명이 참석한다.


경남도, 사천 바다케이블카와 함양산삼휴양밸리 사전컨설팅 감사로 안전도 높인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19일 간부회의에서 봄 행락철 전세버스 안전점검 강화, 사천 바다케이블카와 함양 산삼휴양밸리의 사전컨설팅 감사를 통한 안전도 제고, 공직기강 확립과 선거중립,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특별대책을 지시하고 도민체육대회 준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먼저 한경호 권한대행은 봄 행락철을 맞아 전세버스에 대한 안전점검과 단속을 지시했다. 한 대행은 “전세버스 사고는 대형사고로 연결될 수 있다”며, “차량점검 등 차량정비뿐 아니라, 달리는 버스 안에서의 음주가무 등 안전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교육과 함께 경찰과 협력해 불시단속도 강화해 달라”고 지시했다. 현재 경남 도내에는 154개 업체 3,091대의 전세버스가 등록되어 있으며, 사고건수와 사망자수는 2015년 82건 발생에 4명 사망, 117명 중상, 2016년에는 90건 발생에 6명 사망, 48명 중상, 2017년에는 85건의 사고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55명이 중상을 입는 등 다소 감소세이기는 하나 꾸준히 사고가 이어져 오고 있다. 주요 사고원인은 전방주시 태만,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안전거리 미확보 등으로 분석되고 있다. 경남도는 4월 30일까지 전세버스 안전점검 기간으로 정

명확한 대입전형료 산정기준 설정, 학생과 학부모 부담 완화 교육부는 3월 20일부터 「대학 입학전형 관련 수입·지출의 항목 및 산정방법에 관한 규칙」전부개정령안을 입법예고(2018.3.20.~4.30. 41일간)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은 그간 대입전형료 산정기준이 없고, 방만하게 집행되는 등 합리적이지 못하고 과다하다는 여론을 적극 수용하고, 대입전형료의 투명성을 높여 학생과 학부모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개정령안은 수입의 항목 및 산정방법을 구체적으로 보완하였다. 대입전형료 수입 항목을 ‘입학전형료’에서 ‘수당’과 ‘경비’로 명확히 구분하였으며, ‘수당’으로 산정한 금액 내에서 입학전형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에게만 수당을 지급하고,‘경비’로 산정한 금액 내에서 홍보비, 회의비, 공공요금 등 입학전형 운영에 소요되는 제반경비 지출이 가능하도록 구조화하였다. 입학전형료의 수입은 전형별 지원자 수를 예측하여, 입학전형 운영에 따른 인원, 시간, 횟수 등을 반영하고, 대학의 지급단가 규정에 따라 산정하도록 구체화하였으며,아울러, 대학의 ‘대학입학전형관리위원회’를 통해 결정토록 하여 투명성을 제고하였다. 향후 전국대학의 업무담당자에게 개정안을 적극 안내함(2018년 4월 예정)으로써, 2019학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