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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박물관 작가 11인전

<한국작가 11인 전>

김세경
작가의 작업은 일상에서 마주치는 사소하지만 특별한 잔상이 남는 대상을 수집하는 습관에서 시작된다. 모아진 이미지들은 이전 기억 속 대상과 배치되고, 이들은 서로 마주한 채 이야기를 나누는 듯한 모습으로 표현된다. 추상적인 색·면 위에 예기치 않게 떠오르는 대상을 즉흥적으로 그리는 방식으로, 완성된 이미지를 예측할 수 없기에 매 순간 새로운 작업물이 탄생한다. 이를 통해 관객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각자의 이야기로 새롭게 해석할 여지를 남겨두었다.


 

 

김준아
작가는 불안, 억압, 소외와 같은 개인 내면의 감정을 작품에 표출하지만, 이러한 무거운 주제들을 작가 본인만의 방식으로 재미있게 풀어 간다. 특히 작가는 다중시점의 왜곡된 공간구성을 통해 불안한 심리를 대변하며, 그 특징을 연속성과 모호성이라는 이미지로 제시한다. 이는 작품에 공통의 이미지를 그리지 않고 다양한 시점에서 그림을 그리는 방식으로, 관객은 생소하지만 조화로운 형상을 마주한다.


 


김치형
작가는 인간의 탐욕이 가져온 파멸을 상상력을 가미해 표현한다. 작품 속, 장사가 잘되는 오래된 샌드위치 가게는 이에 만족하지 못하고 욕심을 부려 더 큰 샌드위치를 만든다. 이처럼 샌드위치의 크기는 인간의 욕심과 비례하며 커지고, 작가는 괴물 형상의 샌드위치를 통해 인간의 끝없는 욕심이 주는 허망과 상실감을 표현한다.

 

 

민보라
작가는 담을 수 없는 것을 쫓는다. 그것은 예술로 담을 수 없는 드높은 존재이지만, 이를 끊임없이 열망하고 그려내며 그 안에서 숨 쉴 공간을 찾는다. 작가의 손끝을 떠나 순지에 번지는 먹의 움직임은 마치 시간처럼 퍼져가며, 순지 너머로 비춰오는 LED를 통해 밝고 어두움이 반복되듯 닿을 수 없는 것들을 직접적인 존재로 표현한다.

 

 

 

민하림
작가는 다른 장소에서 파생되는 새로움과 이질감을 작품 속에 담는다. 특히, 주요 작품 소재가 되는 바다는 도시인에게 일상의 해방과 장소적 독특성을 주는데, 출렁이는 파도와 반짝거리는 수면은 새로운 시각 형태로 도시와는 다른 자연의 초월적 감각을 지닌다. 이를 통해 우리는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일탈적 시각을 작동시킨다.


 

박선양
작가는 규칙적으로 흩어진 꽃과 풀들 위에서 발견한 누군가의 기억을 캔버스에 편집하고 재구성하여, 기억 속에 잠식되어버린 사건의 형상과 단편적 기억을 새로이 피워낸다. 이러한 희미한 기억의 잔상들은 익숙한 듯 새로운 세상으로 우리를 안내하고, 작품 속 새겨진 조각의 파편들이 모여 꽃이 피어나듯 행복을 맺는다.

 


방규태
작가는 의식과 무의식에 존재하는 ‘기억’들을 캔버스에 형상화하며 개별적 정체성을 찾아간다. 최근에는 오래된 기억보다 일상에서 경험하는 새로운 기억으로 작업을 하고 있는데, 이러한 작업이 바로 ‘기억 ~ing’이다. 작가의 기억들은 시간을 초월하여 유기적으로 작용하며 서로 포개지기도 한다. 이는 작품 속에서 오선지나 피아노 건반의 이미지를 통해 연결되고, 이처럼 지난 기억과 새로운 기억이 쌓이면서 작가의 정체성도 켜켜이 구축된다.

 


 

이은정
작가는 주요 작업 재료인 실을 통해 캔버스에 ‘또 다른 세상’을 구축해간다. 이를 위해 주변의 낯선 풍경이나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이미지를 수집하고, 이러한 형상들을 조합함으로써 공간을 재창조한다. 이 공간들은 어딘가에 있거나 혹은 있을법한 공간들로 관객에게 편안함과 낯선 감정을 동시에 불러일으킨다. 작가는 이를 표현하고자 다양한 질감의 실을 사용하고 따뜻한 실의 감촉을 통해 삶을 향한 따스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혜윤
작가는 삶과 죽음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성찰의 흔적을 캔버스에 옮겨 담는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어느 생이나 끝이 있고, 무한한 듯 보이는 시간과 사랑의 유한성이 삶에 더 큰 의미와 가치를 가져다준다는 진리를 상기시킨다. 이처럼 작가는 ‘언제나, 항상, 여전한 것’의 소중함을 전하며, 유한과 무한의 양면성을 공존시키고 인생의 균형을 맞춘다.


 

최일호(이로)
작가는 고층건물이 밀집한 도시의 이면을 들춰내기 위해 스티로폼을 작품 소재로 선택한다. 스티로폼으로 재현된 회색의 콘크리트는 도시의 화려한 색상을 걷어내고, 삭막하고 칙칙한 도시의 민낯을 여실히 드러낸다. 시멘트라는 무거운 이미지 속에 근본적 재료인 스티로폼을 숨겨 우리가 바라보는 세상과 내재된 실상을 대조하고,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가 놓치고 살아가는 것이 무엇인가를 고민하게 한다.



최종환(도파민최)
작가는 ‘행복 호르몬’으로 정의되는 뇌 속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을 통해 행복과 중독이라는 명제를 동시에 전달한다. 작가에게 이러한 도파민이 주는 긍정과 부정의 이중적 속성은, 어떠한 가치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질문하고 사고하는 예술의 궁극적인 목적으로 치환된다. 작가는 다양한 뇌 속의 현상들을 오직 상상의 수단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시시각각 변화하는 예술가의 뇌 흐름과 일치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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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톤, 제주은행에 엠세이프박스 기반 모바일OTP 라이선스 공급계약 체결
(평화데일리뉴스)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은 제주은행에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매체 모바일 OTP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아톤의 모바일 OTP는 금융거래 시 이용하는 추가 인증 수단으로, 별도의 실물 보안 매체 없이 고객 인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높은 보안성을 보장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제주은행 모바일뱅킹 앱 ‘jBANK’에 아톤의 모바일 OTP를 적용하여 고객이 모바일 비대면 계좌 개설 및 계좌이체 등 금융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아톤의 모바일 OTP 솔루션 도입을 통해 제주은행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바이오 인증 또는 4자리 계좌 비밀번호 등 간편한 절차만으로 더욱 편리하게 금융 거래를 하는 동시에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될 예정이며, 본 서비스는 올해 초에 오픈 할 예정이다. 특히 아톤이 제주은행에 공급하는 모바일 OTP는 아톤이 국내 최초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개발한 시큐어엘리먼트인 ‘엠세이프박스’를 적용하여, 스마트폰 내에서 암호화 키와 암·복호화 알고리즘이 노출되거나 유출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방지함으로써 보안 수준을 높였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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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영순 한국자총 서울시지부 부회장, 한반도 남북통일 방향 제시
한국자유총연맹 서울시지부 이영석 회장과 권익현 수석부회장 등 조직 간부 200여명은 1월 8일 국립 현충원을 참배하고, 용산 미군기지 내에 있는 드래곤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정영순 부회장이 특별안보교육을 통해 ‘남북통일은 어느 체제로’의 주제로 교육하며 “남북평화통일은 한반도뿐 아니라 국제문제이기도 하며, 자유민주주의 체제로 통일이 될 때 중국도 민주화가 가능하고, 동아시아의 안정과 번영이 보장되며, 전 세계 평화를 담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일본제국주의가 물러가고, 미소군정이 들어선 이후 한국과 북한은 전혀 다른 국가체제가 들어섰고, 민주주의와 공산주의는 상호 대립관계에 있다. 주한미군이 들어선 용산 미군기지에 있는 드래곤 호텔에서 열린 이번 ‘평화통일 교육’은 미국을 통해 얻은 자유민주주의 제도의 중요성을 새삼 일깨워준다. 정영순 부회장의 강연은 한반도 통일과업에 ‘명확한 목표’를 던졌고, 한국자유총연맹 서울시지부가 향후 전개할 평화통일 과업의 실천적 사업에도 ‘방향’을 제시했다. 정영순 한국자유총연맹 서울시지부 부회장(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은 “남한 사회가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공고히 하고, 시장경제를 바탕으로 더욱 굳건한 사회 안정을 유지, 발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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