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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니언

한국시니어스타협회, 국내 최초 ‘마스크 패션쇼’ 개최

코로나 시대엔 마스크도 ‘패션’… 국내 최초 마스크 패션쇼 성황리에 열려

 

 

(평화데일리뉴스) 한국시니어스타협회는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며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한 현실에서 착안해 장기봉 협회 예술감독의 기획 아래 6월 19일 강남구 신사동 소재 협회 사무실에서 국내 첫 마스크 패션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소개된 마스크는 디자인 감각까지 갖춘 기능성 구리 마스크로 국내 기능성 마스크 전문 업체인 ABCC가 개발했다. 제품 이름은 ‘그린하트마스크’다.

이날 패션쇼는 한국시니어스타협회와 ABCC와 판매 및 홍보 대행 계약 체결을 기념하는 자리로 협회 소속 시니어 모델, 전문 모델, 키즈 모델들이 출연해 ABCC 제품의 우수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ABCC의 그린하트마스크는 코로나19 같은 비말성 바이러스의 예방은 물론 물세탁도 가능해 30회 이상 사용할 수 있고 항균 및 탈취, 원적외선 방사 기능,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탑재했다. 특히 올해처럼 무더위가 예고된 상태에서 착용 시 상쾌하고 시원한 느낌까지 줄 수 있다고 ABCC 김상연 대표와 협회 김선 회장은 말했다.

행사에 등장한 마스크의 대부분은 장기봉 예술감독이 직접 디자인한 것으로, 장 감독은 패션쇼 연출과 작품 발표회까지 겸했다.

이날 패션쇼에는 국내외 마스크 업계 및 패션 관계자들이 참석해 코로나 시대에 마스크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하게 했다. 패션쇼와 화보 촬영 전에는 그린하트마스크 연구진의 제품 성능 및 기술 발표와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또 다과회 도중에는 가수 김지웅의 피아노 연주 축가와 이동섭 전 국회의원이 이끄는 세계태권도연맹 산하 위원들의 태권도 시범이 펼쳐져 행사에 빛을 더했다.

이날 모델들은 무대 워킹 후 화보 촬영에서 마스크를 패션으로 멋지게 승화하며 시니어 모델들만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장면들을 선보였다. 한국시니어스타협회는 이번 패션쇼가 국내 첫 마스크 패션쇼라는 점에서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한국시니어스타협회는 시니어들이 중심이 된 공연 및 전문엔터테인먼트사로 각종 세대 공감 공연을 통해 세대 화합은 물론 시니어 공연 예술 문화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김선 회장과 장기봉 감독은 이번 행사를 마친 뒤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또 다른 특별하고 색다른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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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허브, ‘혐오’에 맞서기 위해 페이스북 광고 중단 선언
(평화데일리뉴스) 세계 최대 건강보조제품 및 생활용품 온라인 유통 기업 아이허브가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소유 인스타그램에 광고 중단을 선언했다. 아이허브의 이 같은 조치는 인종차별 등 혐오 게시물을 적극적으로 규제하지 않는 페이스북에 대한 문제 제기에서 비롯됐다. 최근 미국 시민단체들을 중심으로 페이스북에 광고를 중단하라는 ‘이익을 위한 혐오 중단’ 운동이 펼쳐지면서 스타벅스, 코카콜라, 유니레버, 노스페이스, 파타고니아 등 전 세계 100여개 기업들이 페이스북 광고 보이콧에 동참하고 있다. ‘이익을 위한 혐오 중단’ 운동은 6월부터 미국 유색인종지위향상협회을 비롯한 반명예훼손연맹, 컬러오브체인지 등의 시민단체들이 주도해 시작한 것으로 흑인 조지 플로이드가 백인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살해된 사건으로 촉발된 인종차별 항의 시위가 이 시민운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들 단체는 플로이드의 죽음 이후 증오를 조장하거나 백인 우월주의를 담은 콘텐츠가 페이스북에 흘러넘쳤지만 페이스북이 이를 무시하고 나아가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영향력 있는 기업들의 참여와 연대를 촉구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 다음으로 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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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라이브, 장미꽃부터 고창 수박까지 피해 농가 돕기에 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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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문화재단, ‘재난과 장애예술’ 라운드테이블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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