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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원실통신

최승재 의원, 소상공인 정책‘연합전선 구축’

29일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 현안문제 공동대응 정책간담회’ 개최

 

21대 국회에서 700만 소상공인들의 최대현안이 될 소상공인복지법(제정법) 등의 입법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승재 의원과 소상공인연합회가 본격적인 공조에 돌입했다.

 

29일, 최승재 의원(미래통합당, 비례대표)은 국회의원회관 6간담회실에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배동욱)와‘소상공인 현안문제 공동대응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소상공인연합회 배동욱 회장을 비롯한 각 업종을 대표하는 부회장단과 임원진 15명이 참석했다. 정책간담회에서는 최승재 의원이 대표발의한 ‘소상공인 복지법안’과 ‘최저임금법 개정안’에 대한 국회 본회의 통과와 소상공인 현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특히, 최 의원은 코로나19 사태 이후로 현장에서 소상공인들이 실제로 겪고 있는 어려움과는 달리 정부의 위기 대처방안이 현실과 동떨어진 부분을 지적하고 합리적 개선방안에 대한 공동대응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소상공인연합회 측에서도 소상공인복지법에 특별재난 시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근거 마련 및 사회보험료 지원과 공제조합의 운영 등 실질적인 지원방안이 담겨있다고 법안 발의에 환영과 지지의 뜻을 피력했다.

 

또 내년도 최저임금을 결정하게 될 현재 진행 중인 최저임금위원회에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이 최우선으로 배려되어야 하며, 소상공인들에게 최저임금을 차등 지원하는 내용을 담은 최 의원이 발의한 최저임금법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소상공인복지법이 단순히 퍼주는 복지가 아니라 소상공인들의 폐업을 줄이고 경영환경을 개선하여 궁극적으로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 세수증대의 효과가 있는 가성비가 매우 놓은 법안”이라며 “법안 통과를 위해 소상공인을 대표하는 연합회의 역할이 매우 크다”며 공동대응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배 회장은 “최승재 의원께서는 현장 경제와 민생경제의 전문가로서 앞으로 소상공인이 어떠한 위치에서 어디로 가야 하는지 잘 아는 분이다”며 “연합회가 각자의 위치에서 항상 협력하여 상생을 위한 좋은 결과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최 의원은 이날 정책간담회를 시작으로 법안에 담긴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 운영 및 정책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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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허브, ‘혐오’에 맞서기 위해 페이스북 광고 중단 선언
(평화데일리뉴스) 세계 최대 건강보조제품 및 생활용품 온라인 유통 기업 아이허브가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소유 인스타그램에 광고 중단을 선언했다. 아이허브의 이 같은 조치는 인종차별 등 혐오 게시물을 적극적으로 규제하지 않는 페이스북에 대한 문제 제기에서 비롯됐다. 최근 미국 시민단체들을 중심으로 페이스북에 광고를 중단하라는 ‘이익을 위한 혐오 중단’ 운동이 펼쳐지면서 스타벅스, 코카콜라, 유니레버, 노스페이스, 파타고니아 등 전 세계 100여개 기업들이 페이스북 광고 보이콧에 동참하고 있다. ‘이익을 위한 혐오 중단’ 운동은 6월부터 미국 유색인종지위향상협회을 비롯한 반명예훼손연맹, 컬러오브체인지 등의 시민단체들이 주도해 시작한 것으로 흑인 조지 플로이드가 백인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살해된 사건으로 촉발된 인종차별 항의 시위가 이 시민운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들 단체는 플로이드의 죽음 이후 증오를 조장하거나 백인 우월주의를 담은 콘텐츠가 페이스북에 흘러넘쳤지만 페이스북이 이를 무시하고 나아가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영향력 있는 기업들의 참여와 연대를 촉구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 다음으로 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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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라이브, 장미꽃부터 고창 수박까지 피해 농가 돕기에 열의
(평화데일리뉴스) 비고라이브가 코로나19 및 재난으로 인한 피해 농가 돕기에 열의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비고라이브는 지난 6월 19일 수박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의 앱 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이벤트는 수박, 물총 등 여름 아이템을 선물하는 형식으로 경품이 ‘고창 수박’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전북 고창군은 3월 20일 대형 산불로 인해 농작물 등 많은 피해를 입었다. 이에 수박 농가의 손실도 만만치 않아 많은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파악한 비고라이브 측은 기존의 경품을 고창 수박으로 바꿨다. 작은 힘이지만 조금씩 실천하겠다는 의도다. 특히 비고라이브는 5월에도 화훼농가 돕기의 일환으로 장미 꽃다발을 이벤트 경품으로 나눠줘 유저들의 칭찬을 받았다. 비고라이브는 코로나19가 번진 이후 물품 기부, WHO 기부 등 여러 큼지막한 기부를 이어왔다. 그 과정에서 큰 금액을 들여 기부하는 것도 의미가 있지만, 생활 속 기부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비고라이브는 앞으로도 이런 작은 실천을 기반으로 사회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비고라이브는 7월 래퍼 키썸, 모델 권혁정 등 여러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특별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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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문화재단, ‘재난과 장애예술’ 라운드테이블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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