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광호 LG회장 “고객 감동 완성해 ‘LG팬’으로 만들자”
  • 기사등록 2021-01-04 11:02:16
  • 기사수정 2021-01-04 11:02:24
기사수정

 

LG그룹 구광모 회장이 “고객 감동을 완성해 LG팬으로 만들어 나가자”며 신년사를 전했다.

 

구 회장은 4일 LG 임직원 25만명에게 디지털 영상 신년사 ‘LG 2021 새해 편지’를 전했다. 구 회장은 “지난해 우리가 페인 포인트(Pain point)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이를 넘어 고객을 더 세밀히 이해하고 마음 속 열망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구 회장은 올해부터는 세분화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사람들의 생활방식이 더욱 개인화되고 소비 패턴도 훨씬 빠르게 변하면서 고객 안에 숨겨진 마음을 읽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이제 고객을 더 세밀히 이해하고 마음 속 열망을 찾아 이것을 현실로 만들어 고객 감동을 키워갈 때”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고객을 촘촘히 쪼개서 보며 세분화한 고객별로 각각의 니즈를 깊고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고객을 완벽하게 만족시킬 수 있는 니즈를 찾아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모든 경험 여정을 세밀히 이해하고 라이프스타일로부터 가치관까지 고객의 삶에 더 깊이 공감해야 한다”고 했다.

 

구 회장은 “기존의 틀과 방식을 넘는 새로운 시도가 작지만 중요한 차이를 만들고, 비로소 고객 감동을 완성한다”며 “그렇게 더 많은 고객에게 감동을 확산하면서 팬층을 두텁게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이 모든 일에 가장 필요한 것은 고객 감동을 향한 집요한 마음”이라며 “고객이 감동하고 열광할 때까지는 절대 타협하지 않겠다는 집요함으로 작은 것 하나부터 정성스레 만들어 달라”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04 11:02: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