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차량으로 3개월 간 범칙금 고지서 12건

정의당 류호정 의원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수행비서 면직 논란 기자회견에서 입장문을 낭독하기 전 고개숙여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민진철 기자)
정의당 류호정 의원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수행비서 면직 논란 기자회견에서 입장문을 낭독하기 전 고개숙여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민진철 기자)

수행비서 면직 논란이 제기된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먼저 정의당의 국회의원으로서 저를 둘러싼 논란에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입장문을 낭독했다.

류 의원은 “당원이었던 전 비서와 끝까지 함께하지 못하게 돼 미안했다."며 "오해와 감정을 풀기 위해 책임있는 자세로 거듭 사과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 비서는 자신의 모든 주장을 인정해야만 끝낼 수 있다고 했지만, 도저히 그럴 수 없었다"며 "분명히 말씀을 드린다. 부당해고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근로기준법, 국가공무원법의 적용 대상이 아닌 국회 보좌진은 부당해고에 관한 법적 판단은 구할 길이 없다"며 "그러나 저는 정의당 의원이고, 전 비서도 정의당의 당원이다. 따라서 당의 징계 기관인 당기위원회의 판단을 받으려던 것이였다"고 해명했다. 

의혹을 최초 제기한 당원을 허위사실 유포로 당기위원회에 제소하겠다는 입장인 것이다.

류 의원은 “전비서가 업무용 차량으로 3개월 간 12건의 범칙금 고지서를 보니 8번은 제가 타고 있지 않았고, 개인적 용무인 적도 있다."며 "버스전용차로위반이 있었다. 이는 공무원으로서 직무윤리와 당원으로서도 안되는 태도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족한 저는 이렇게 늘 시끄럽다. 혼란스러운 당 상황에 더해 저까지 심려를 끼쳐 드렸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다시 한번 각오하겠다. 제 주변에 부당이나 부정이 없는지 꼼꼼히 살피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