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원 사진공모전` 24일~6월 16일 24일간 진행
총 20명 서울특별시장상, 서울대공원장상 및 부상 수여

▲ 제6회 우수상 강성호 `장미꽃잎 마술쇼에 초대합니다` (사진=서울대공원)
▲ 제6회 우수상 강성호 `장미꽃잎 마술쇼에 초대합니다` (사진=서울대공원)
서울대공원은 아름다운 장미원의 풍경을 시민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장미원 최고의 순간`을 주제로 한 `장미원 사진공모전`을 24일부터 6월 16일까지 24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코로나로 인해 취소된 장미원축제의 아쉬움을 달래고 아름다운 장미원의 모습을 기록하기 위해 개최됐다.

공모전은 24일간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올해 장미는 5월 말부터 6월 초까지 만개할 것으로 예측된다.

서울대공원은 장미원은 5만 4000㎡의 드넓은 정원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면 안전하게 야외활동을 할 수 있으며 장미원에서는 데임드꼬르, 컴페션, 퀸오브로즈 등 다양한 색을 가진 향기로운 장미들을 만날 수 있다.

아름다운 장미꽃과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로 가득했던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가 올 해는 코로나19 확산 및 집단감염 방지를 위해 취소됐다.

대신 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인 ‘장미원 사진공모전’을 개최, 시민들의 사진촬영 여가활동을 지원하며 장미원의 아름다운 시간을 함께할 예정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장미원 최고의 순간’으로 장미원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문 카메라 외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응모 가능하다. 공모 기간 중 사진과 참가신청서를 이메일 제출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총 20명에게 서울특별시장상, 서울대공원장상과 부상을 수여하고 수상작은 장미원 홍보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결과는 7월 2일 서울대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본 공모전은 ▲최우수상 1명 서울특별시장상 및 100만원 상당 문화상품권 ▲우수상 2명 각 서울특별시장상 및 50만원 상당 문화상품권 ▲장려상 5명 각 서울대공원장상 및 30만원 상당 문화상품권 ▲입선 12명 각 서울대공원장상 및 10만원 상당 문화상품권 등 총 20명에게 상장 및 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결과는 7월 2일 서울대공원 홈페이지 통해 발표되고, 수상작은 장미원 활성화를 위해 제작하는 홍보물, 전시회 등의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전년도 수상작이 궁금하다면, 종합안내소 앞 잔디밭에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서울대공원은 2020년 재조성 공사를 통해 낡은 노면과 경사도가 정비돼 유모차, 휠체어 보행자, 임산부 등 보행약자도 편하게 장미원을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이수연 서울대공원 원장은 “`제8회 장미원 사진공모전`을 통해 화려한 색상과 꽃향기로 아름다운 장미원으로 시민 여러분을 초대한다,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장미원에서 아름다운 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해보며 잠시 휴식과 치유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