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이태원사고 중대본회의서 밝혀
"112대응 체계의 혁신을 위한 종합 대책 마련하겠다"

경찰의 이태원 112 신고 부실 대응 논란과 관련해 한덕수 국무총리가 "정부는 조사가 끝나는 대로 상응하는 책임을 엄중히 묻겠다"고 말했다.

▲ 한덕수 국무총리가 2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열린 이태원 사고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은 총리실 제공.
▲ 한덕수 국무총리가 2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열린 이태원 사고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은 총리실 제공.
한 총리는 2일 9시 정부종합청사에 열린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경찰은 특별수사본부와 감찰을 통해 철저히 조사하고 국민들께 투명하고 소상하게 설명하라"며 "112 대응체계의 혁신을 위한 종합 대책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국민 한 분 한 분이 112 버튼을 누를 때는 상당히 급박하고 경찰의 도움이나 조치가 절실한 경우다. 그리고 그 이면에는 언제든지 달려와 줄 것이라는 경찰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있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또 "경찰의 가장 기본적인 임무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이라며 "이런 임무를 수행하는 데 안일한 판단이나 긴장감을 늦추는 일이 있다면 국민들의 믿음을 저버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나아가 한 총리는 112대응 체계의 혁신을 위한 종합 대책도 마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