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 - 에너지경제연구원 그린에너지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세미나 개최 전체 사진(사진=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 보도자료)<br>
▲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 - 에너지경제연구원 그린에너지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세미나 개최 전체 사진(사진=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 보도자료)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과 에너지경제연구원(이하 에경연)이 15일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제1차 그린에너지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탄소중립 이행을 위해 갈수록 비중이 커지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향과 발전 공기업의 역할을 논의하기 위해 국내 최대 발전회사인 한수원과 국내 유일의 에너지경제 정책 연구기관인 에경연이 뜻을 모아 마련했다. 

 행사에는 한수원과 에경연의 신재생 및 탄소중립 관련 업무 담당자 30명이 자리해 ▲RPS 현황 및 제도 개선 방향 ▲국내·외 수소 경제 현황 및 향후 수소 발전 입찰 제도 도입과 방향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김기환 에경연 수소경제연구팀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안정적인 신재생에너지 공급 및 생태계 확보를 위해서 한수원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이와 같이 소통의 장이 열리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규식 한수원 신사업기획부장은 “신재생 사업과 연구 분야의 주역인 두 기관의 만남은 각자의 영역에서 전문성을 높이고 정책 및 산업에 대한 부족한 부분을 상호 보완하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