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카, 카셰어링 기반 법인차량 비대면 관리 솔루션 출시 - 모바일 앱 통한 법인 소유 공용차량 대상 카셰어링 및 부가서비스 솔루션 출시
  • 기사등록 2020-05-19 15:13:08
  • 기사수정 2020-05-19 15:13:35
기사수정

 

 

(평화데일리뉴스) 국내 커넥티드카 서비스 기업 아이카가 카셰어링 기능을 도입한 법인 공용차량 관리 솔루션 ‘AiNet-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넷-S는 개인을 대상으로 차량을 공유하는 기존 카셰어링 서비스와 차별성을 두고 법인을 대상으로 공용차량의 비대면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법인 내 이용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차량을 예약하고, 앱 내 스마트키 기능으로 실제 키 없이 차량을 이용 및 반납할 수 있다. 관리자를 위한 예약 내역 조회, 차량의 주차 위치 확인과 운행기록부, 주유일지, 자동차보험 내역 확인 등 업무 자동화 기능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관리자 없이 차량을 예약/반납할 수 있기 때문에 법인차량 사용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며 잦은 이용/반납 또는 야간 교대근무를 하는 경우에도 유연한 법인차량 사용이 가능하다. 주행거리 및 연료 사용량 기록과 자동운행일지 작성 기능은 차량관리 업무 시간을 줄여 관리부서의 담당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규진 아이카 대표는 “아이넷-S는 정형화된 차량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기업별, 부서별 특성에 따른 부가서비스로 법인차량 공유서비스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이넷-S 솔루션의 단말 및 API 제공 서비스는 차량 소유 법인뿐만 아니라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렌터카 및 카셰어링 업체에도 적용될 수 있어 아이카는 관련 업체의 많은 관심 및 협력도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19 15:13: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