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통한 법인 소유 공용차량 대상 카셰어링 및 부가서비스 솔루션 출시

 

아이카, 카셰어링 기반 법인차량 비대면 관리 솔루션 출시
아이카, 카셰어링 기반 법인차량 비대면 관리 솔루션 출시

(평화데일리뉴스) 국내 커넥티드카 서비스 기업 아이카가 카셰어링 기능을 도입한 법인 공용차량 관리 솔루션 ‘AiNet-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넷-S는 개인을 대상으로 차량을 공유하는 기존 카셰어링 서비스와 차별성을 두고 법인을 대상으로 공용차량의 비대면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법인 내 이용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차량을 예약하고, 앱 내 스마트키 기능으로 실제 키 없이 차량을 이용 및 반납할 수 있다. 관리자를 위한 예약 내역 조회, 차량의 주차 위치 확인과 운행기록부, 주유일지, 자동차보험 내역 확인 등 업무 자동화 기능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관리자 없이 차량을 예약/반납할 수 있기 때문에 법인차량 사용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며 잦은 이용/반납 또는 야간 교대근무를 하는 경우에도 유연한 법인차량 사용이 가능하다. 주행거리 및 연료 사용량 기록과 자동운행일지 작성 기능은 차량관리 업무 시간을 줄여 관리부서의 담당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규진 아이카 대표는 “아이넷-S는 정형화된 차량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기업별, 부서별 특성에 따른 부가서비스로 법인차량 공유서비스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이넷-S 솔루션의 단말 및 API 제공 서비스는 차량 소유 법인뿐만 아니라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렌터카 및 카셰어링 업체에도 적용될 수 있어 아이카는 관련 업체의 많은 관심 및 협력도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