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강원도 내 48명 학생들에게 총 4800만원 장학금 전달

 

설봉장학회-금강장학회, 강원도 내 학생 48명에게 장학금 전달
설봉장학회-금강장학회, 강원도 내 학생 48명에게 장학금 전달

(데일리뉴스) 설봉장학회와 금강장학회가 지난 22일 강원도 춘천시 강원도청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강원도 내 우수학생 총 4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강원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설봉장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는 세스코 및 팜클 회장, 강원도민회 중앙회장직을 맡고 있는 금강장학회 이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장학금 수여는 설봉장학회와 금강장학회로 나눠 진행됐으며 설봉장학회에서는 총 30명의 고등학생에게, 금강장학회에서는 총 18명의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인당 100만원으로 총 4800만원 규모다.

설봉장학회는 세스코 및 팜클의 전순표 회장이 2012년 설립한 장학재단으로 지금까지 230명의 강원도 내 우수 학생들에게 약 2억3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2017년 설봉장학회를 통해 장학금을 지원받은 정승기 님은 현재 스켈레톤 국가대표 선수가 됐으며 현 설봉장학회 사무총장 팜클 대표와 좋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설봉장학회 이사장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영향으로 도내 많은 기업과 가정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장학금 수여를 비롯해 강원도 내 우수학생들의 꿈을 이루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으며 학생 모두가 꿈을 향해 바르게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설봉장학회 사무총장직을 맡고 있는 팜클 대표는 '향후 지속해서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우수 인재 양성에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