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외교부 최종건 차관, 콜롬비아 순방…국방·보훈 협력 강화 - 한국전 참전기념탑 헌화 및 아르투로 차르 콜롬비아 상원의장 예방 - 교류협력 강화 및 문화·스포츠 등 분야 협력 증진 방안 교환
  • 기사등록 2021-04-21 17:18:18
기사수정

콜롬비아를 방문중인 최종건 외교부 제1차관은 20일 콜롬비아 순방 마지막 일정으로 한국전 참전기념탑 헌화 및 아르투로 차르(Arturo Char) 콜롬비아 상원의장 예방 등의 일정을 가졌다.

 

외교부 최종건 제1차관은 20일 콜롬비아 순방 마지막 일정으로 참전기념탑 헌화 및 아르투로 차르(Arturo Char) 콜롬비아 상원의장 예방 등의 일정을 가졌다. (사진=외교부)

최 차관은 올해 콜롬비아의 한국전 파병 70주년을 맞아 20일 오전 보고타 국방대학교에 위치한 콜롬비아군 한국전 참전기념탑에 헌화하고, 중남미 유일한 6.25 참전국인 콜롬비아 참전 용사들의 헌신과 희생을 기렸다.

이어 최 차관은 차르 상원의장을 예방하고, 내년 양국 수교 60주년을 맞아 양국 의회 간 교류협력 강화 및 문화·스포츠 등 분야에서 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최 차관과 차르 상원의장은 미래 친환경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콜롬비아 농업 분야의 협력 잠재성에 주목하고,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 녹색기술 등을 활용한 성장협력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최 차관은 20일 콜롬비아에서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고, 제13차 한-중미통합체제(SICA) 대화 협의체 참석, 코스타리카 외교장관 예방 및 한-코스타리카 정책협의회 개최 등 중미 지역 국가들과의 양·다자차원의 협력 강화를 위해 현지시간 20일 밤 코스타리카 수도 산호세로 이동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21 17:18: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