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생물자원관, `어린이날` 온라인 행사 개최…생물사랑 배운다 - 국립생물자원관 유튜브 방송 통해 전시관 소개, 식물 및 양서류 생물강의 등 진행 - 연평초등학교 10명 학생 초청해 방송 참여 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21-05-04 09:25:45
기사수정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온라인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국립생물자원관 유튜브 방송을 이용해 전시관 소개, 식물 및 양서류 생물강의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생물 강의는 김민하 연구관의 ’재미있는 식물 이야기‘와 도민석 연구사의 ’개구리 삼총사‘를 주제로 생물 관련 문제를 풀면서 쉽고 재미있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아이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유튜버 ’에그박사‘와 함께 최근 애완곤충으로 많이 키우고 있는 장수풍뎅이 키우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해 장수풍뎅이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갈 예정이다.

 

방송 중간에는 생물 관련 깜짝 문제를 맞춘 어린이들에게 소정의 선물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국립생물자원관은 인천시 웅진군 소재 연평초등학교 10명의 학생을 초청해 이날 방송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관내 수장고도 둘러보며 보관 중인 생물에 대해 설명할 방침이다.

 

배연재 국립생물자원관장은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가 우리 생물을 사랑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린이날 행사 포스터 (이미지=국립생물자원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04 09:25: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