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가부, `5월 청소년의 달` 맞아 건강한 성 가치관 정립 지원 - 전국 청소년성문화센터서 청소년·가족 위한 성교육 특별 프로그램, 워크숍, 캠페인 등 실시 - 월경, 사춘기 몸·마음 변화 등 건강한 성 가치관 교육과 성평등 교육
  • 기사등록 2021-05-06 18:05:17
기사수정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전국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성교육 특별 프로그램과 워크숍, 캠페인 등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청소년성문화센터 운영 사업은 복권기금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아동・청소년이 다양한 도구와 매체를 활용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성교육을 제공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 가치관 정립을 지원하고 성범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역사회와 학생들을 찾아가는 버스를 이용한 이동형 센터를 포함해 체험형 교육관 총 58개 센터가 운영 중이다.

 

청소년의 달인 5월에는 청소년과 가족 등을 위한 성교육 특별 프로그램과 ‘성년의 날’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있으며, 지역사회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캠페인과 연수회, 박람회 등 다양한 성문화 프로그램과 행사가 운영된다.

 

세부적으로는 ▲월경, 사춘기의 몸과 마음의 변화 등 건강한 성 가치관 형성을 돕기 위한 교육, ▲성평등에 대한 교육 ▲부모와 자녀 간 소통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 등이 준비돼있다.

 

특히 ‘성년의 날’을 맞아 청소년의 성적 자기결정권 존중 및 가족 간 평등한 관계 맺기 등에 대한 교육과 캠페인을 운영한다.

 

각 지역별 프로그램 내용과 참여 방법에 관한 상세 정보는 지역별 청소년성문화센터 홈페이지와 한국청소년성문화센터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윤정 권익증진국장은 “온라인에서의 일상에 친숙해진 청소년들이 성인지적 감수성을 가진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며 “아동·청소년과 가족, 지역 주민들이 청소년성문화센터의 교육 서비스를 보다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높은 품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월 가정의 달 이벤트 포스터 (이미지=여성가족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06 18:05: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