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학위과정 `디지털금융전문가과정` 총 5개월간 주 2회 평일 야간, 1회 3시간씩 진행
가을학기 비학위과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인공지능과 기계학습` 모집

서울시와 금융위원회가 공동추진하고 카이스트(이하 KAIST) 경영대학이 운영하는 여의도 디지털 금융 전문 대학원에서 `2021학년도 비학위 과정` 가을 학기 신입생 8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서울시는 여의도 디지털 금융 전문 대학원 `2021학년도 비학위 과정` 가을 학기 신입생 80명을 모집한다.
▲ 서울시는 여의도 디지털 금융 전문 대학원 `2021학년도 비학위 과정` 가을 학기 신입생 80명을 모집한다.

비학위과정인 디지털금융전문가과정은 여의도 IFC 17층에서 총 5개월 동안 주 2회 평일 야간, 1회 3시간씩 진행된다.

여의도 디지털금융전문대학원 디지털금융전문가과정은 금융·핀테크·인공지능 분야 최고 수준의 인력풀로 강사진을 구성해 운영된다. 교육경비 개인부담자에게는 신청자에 한해 심의 후 50% 이내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2021년도 가을학기 비학위과정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공지능과 기계학습 두 개 과정을 모집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과정은 4차 산업혁명 및 비대면 시대를 맞이해 금융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할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 과정으로는 ▲금융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금융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디지털금융 마케팅과 경영혁신 ▲디지털 금융 생태계 등이다.

또한, 인공지능과 기계학습 과정은 현업에서 AI를 사용해 업무에 바로 적용하기 위한 공학적·경영학적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 과정은 ▲인공지능 비즈니스 활용 전략 ▲인공지능 이론과 기술 ▲금융공학 및 인공지능 응용 ▲팀프로젝트 등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2022년 상반기에 진행될 블록체인, 클라우드컴퓨팅 빅데이터 분석과정 2개 과정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여의도 디지털금융전문대학원 비학위과정의 원서접수는 4일부터 7월 23일까지 KAIST 입시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 받고, 서류심사 후 7월 30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비학위과정의 자세한 입학전형·커리큘럼 등은 KAIST 입학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대우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코로나19 장기화, 글로벌 저금리 기조 등으로 2020년 기준 금융업의 서비스업생산지수가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 서울시는 금융·핀테크 산업 전문인력 육성을 통해 서울 내 금융산업 발전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