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보행자의 날` 맞아 12일 강릉시 경포 호수공원서 개회식 개최
`1111 걷기 인증 행사`, `5행시 우수작 공모 행사` 등

▲ 국토교통부는 11월 11일 `보행자의 날`을 맞아 기념 행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국토교통부는 11월 11일 `보행자의 날`을 맞아 기념 행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11일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생활 속 걷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제12회 `보행자의 날`을 맞아 12일 강릉시 경포 호수공원에서 개회식이 열린다고 밝혔다.

`차로부터 안전한 한걸음, 코로나로부터 건강한 두걸음`을 주제로 개최되는 올해 보행자의 날 행사는 일반시민, 강릉시장, 강릉시 의회의장, 국토부 교통물류실장이 참여하며 걷기행사, 교통안전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강릉시는 2022년 1월부터 대중교통 이용 시 보행·자전거 등 이동거리에 비례해 교통비의 최대 30%를 절감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사업에 참여한다.


일반 시민들은 11일부터 30일까지 보행자의 날 홈페이지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다양한 온라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우선, 보행자의 날인 11월 11일을 상징하는 1111걸음을 걸은 후, `1111 걷기 인증 행사`에 해시태그를 달아 입력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보행자의 날 홈페이지에서 `보행환경 개선`을 주제로 한 서울대 한상진 교수의 강의를 듣고 퀴즈 정답을 맞추는 `전문가 강연 및 퀴즈행사`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보행자의 날`을 주제로 한 `5행시 우수작 공모 행사`는 행사 주관기관, 누리꾼이 재미있고, 창의적이며, 행사목적에 부합하는 지를 평가해 우수작 5건을 선정, 경품을 지급한다.

국토부는 행사기간 동안 온라인을 통해 각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선착순으로 커피쿠폰을 지급하고, 30일 행사 마지막 날에는 위 3개의 이벤트를 모두 참여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무선청소기, 초음파 세척기 등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어명소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삶에 건강과 활기를 얻을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걷기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하고, 정부도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