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 11시~오후 6시 `2021 청춘마이크 페스티벌` 온·오프라인 진행
청년예술가 22개팀·청춘마이크 졸업예술가 5개팀 협업 무대 등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지역문화진흥원과 함께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2021 청춘마이크 페스티벌`을 `청춘마이크` 유튜브 채널 및 한강 세빛섬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는 `청춘마이크`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예술가 22개팀과 전문 예술가로 성장한 `청춘마이크` 졸업예술가 5개팀이 각자의 무대와 협업 무대를 선보인다.

올해 `청춘마이크` 팀은 ▲음악 ▲춤/현대무용, ▲서커스/마술, ▲전통예술 등 4개 주제로 공연을 펼친다.

졸업팀인 `더 헤이마`, `트리스`, `오단해 X 밴드 상생`, `버블아티스트 MC 선호`, `국악연희단 하랑`은 국내외에서 대중성과 예술성을 모두 사로잡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독창적인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 서로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예술가들이 오직 이번 축제만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협업 공연을 펼친다.

`청춘마이크`는 재능과 열정이 넘치는 대한민국 청년예술가에게 `문화가 있는 날` 공연 무대에 설 기회를 제공해 청년들의 꿈을 키우고, 전문성을 갖춘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2020년까지 1269개팀, 청년예술가 4655명이 참여했으며, 전국에서 공연 약 6900회를 열어 국민 120여만명을 만난 바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청춘마이크`는 활동 여건이 열악한 청년예술가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기반을 제공하는 사업"이라며 "이번 축제가 청년예술가에게 성장 발판이 되는 대표 청년 축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2021 청춘마이크 페스티벌` 포스터 (이미지=문화체육관광부)
▲ `2021 청춘마이크 페스티벌` 포스터 (이미지=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