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2월 11일,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 통해 신청 가능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12일 해외시장 진입을 위해 수출국가의 인증규격에 적합한 제품개발을 위한 `2022년 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사업`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입 제품개발을 위해 `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사업`을 추진한다.
▲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입 제품개발을 위해 `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사업`을 추진한다.

`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사업`은 중소기업의 해외인증규격에 적합한 신제품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해당 사업에 선정될 경우 1년간 1억 5000만원이 지원된다.

중기부는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각 국가 및 협회에서 요구하는 인증과 해외인증규격에 맞는 제품개발과 인증 테스트를 동시에 진행해야 하는 부담으로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해당 사업을 통해 미국(FDA․EPA)과 유럽(CE) 등 해외인증 획득으로 사업화 성공 및 수출확대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사업에 참여해 성과를 낸 기업 중 슈프리마는 비접촉 심화학습 기반 얼굴인식 기술 및 제품을 확보하면서 유럽(CE, WEEE, REACH)과 미국(FCC)인증을 획득은 물론 생명공학 인식 기반 보안 분야 세계시장 2위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았으며, 개발 이후 매출액 85%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중기부는 부처별로 별도 관리되던 사업공고를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으로 통합해 추진할 예정이며,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24일부터 2월 11일까지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