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4회 하계데플림픽 값진 은메달 무더기 획득 -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유도실업팀, 은메달 4개 연이어 차지 - 황현 개인전 은메달 이어 정숙화·정종욱·황현 단체전 은메달
  • 기사등록 2022-05-10 09:54:44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체육회 유도실업팀이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브라질 카시아스두술에서 열리는 ‘제24회 하계데플림픽’의 유도 종목에 출전해 은메달 4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 장애인체육회 유도실업팀이 제24회 하계 데플림픽 유도 종목에서 은메달 4개를 획득한 가운데, 정종욱 선수(왼쪽 여섯 번째), 황현 선수(왼쪽 네 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3일 열린 남자 개인전 -73㎏급에 출전한 황현 선수는 가장 먼저 값진 은메달을 획득했다.

 

황 선수는 8강전부터 세계랭킹 1위와 3위를 이기며 결승까지 진출해 이란의 아미르모하마드 다프타리 선수와 맞붙었지만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아쉽게 절반으로 패했다.

 

황 선수는 “지난해 11월 내측인대 파열로 재활훈련을 하며 증가된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가장 힘들었지만 오로지 승리만을 생각하며 매 경기마다 임해 메달을 획득할 수 있었다”라며 “금메달을 획득할 수 있었는데 기술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아 상대방을 넘기지 못해 아쉬웠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5일 열린 남자 단체전에서는 정종욱·황현 선수가, 여자 단체전에 정숙화 선수가 제 몫을 발휘하며 연이어 추가 은메달 획득에 성공했다.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체육회 나채웅 사무처장은 “세계대회에서 은메달을 4개나 획득하며 대한민국의 위상과 세종시의 위상을 드높인 유도실업팀 선수들에게 진심으로 박수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0 09:54: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