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보건공단, 소규모 사업장 산재 예방 협력방안 논의 - 5.12. "안전보건 협력체계 구축 개시 회의" 개최
  • 기사등록 2022-05-12 18:33:32
기사수정

고용노동부 산하 안전보건공단이 12일 안전보건 협력체계 구축 개시회의를 열었다. 안전보건공단(이하 ‘공단’)은 12일 서울 티마크 그랜드호텔에서 안전관리전문기관협의체 등 6개 민간재해예방기관들과 `안전보건 협력체계 구축 개시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 협력체계 구축은 공단과 민간재해예방기관들이 상호 협력을 통해 소규모 사업장의 사고사망 및 업무상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안전.보건.건설.서비스 등 4개 분야의 민간기관들이 참여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단과 민간재해예방기관의 협력방안 등이 논의됐다.


앞으로는 제조업 중상해재해 예방방안 등 분야별 사고사망 감축 효과 및 현장 작동성을 고려한 실행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안전보건 협력체계 구축.운영을 통해 도출된 결과물은 공단 산재예방 사업에 반영하는 등 업종별 근로자의 안전.보건 확보에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소규모 사업장과 최접점에 있는 민간재해예방기관과 공단이 힘을 합친다면 산업재해 감소에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며, 의미 있는 협력방안 마련과 실행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2 18:33: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