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군구·공기업과 빅데이터 동향·우수사례 공유 - 월 1회 이상 신기술 정보 안내·우수사례 제공해 데이터 기반행정 도모
  • 기사등록 2022-05-23 15:43:32
기사수정

인천광역시는 시 모든 부서 및 군·구, 공사·공단에 빅데이터 관련 정보·동향 및 우수사례를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빅데이터 정보 공유’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군구 · 공기업과 빅데이터 동향 · 우수사례 공유

시는 정보 공유를 통해 데이터 기반행정을 활성화하고, 데이터에 근거한 과학적 정책결정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이 서비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서비스는 5월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시작으로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제공되는 내용은 빅데이터와 관련된 데이터 랩, 빅데이터 허브, 공간 빅데이터, 데이터 융합,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신기술 정보와 관련 동향이다. 또, 중앙부처 및 국내외에서 실제 적용하고 있거나 추진 중인 우수사례 등도 찾아내 제공할 계획이다.

 

시 소속 공무원들은 내부망인 업무정책포털을 통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군·구와 공사·공단에는 공문을 통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노연석 시 데이터혁신담당관은 “최근 여러 분야에 걸쳐 과학적 데이터의 중요성과 활용도가 점점 커지고 있다”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행정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무원과 공기업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23 15:43: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