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7(토)~12.31(토)까지 운영으로 청와대 관람객 및 보행자 등 안전‧편의 향상
주말‧공휴일 08시~18시까지 차 없는 거리, 버스킹 등으로 문화 공간 조성

서울시는 청와대 개방과 연계해 시작한 ‘청와대로 차없는 거리’를 9월 17일(토)부터 12월 31일(토)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 서울시는 `청와대로 차없는 거리`를 이번 9월 17일(토)부터 12월 31일(토)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 서울시는 `청와대로 차없는 거리`를 이번 9월 17일(토)부터 12월 31일(토)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청와대 개방으로 방문객 등 보행 편의를 높이고자 주말, 공휴일 동안 영빈문부터 춘추문까지 약 500M 구간을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할 예정이다.

청와대 차없는거리 운영을 위하여 주말 및 공휴일의 08시부터 18시까지 청와대 앞길 양방향과 주한브라질대사관~춘추문 상행 구간 교통을 통제할 예정이다. 또한 도심순환버스 01번과 서울시티투어버스도 효자동분수대에서 서촌방향으로 우회하여 운행한다.

원활한 교통 소통과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운영 구간에 교통경찰과 모범운전자를 배치하는 한편 청와대 방문객 및 보행자들을 위한 소규모 길거리 공연 등으로 청와대로를 시민 문화 공간으로 조성한다.

오세우 서울시 보행자전거과장은 “청와대는 이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역사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차없는 거리로 관람객 등이 걷고 싶은 거리이자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도보로 경복궁, 서촌‧북촌 등을 둘러보면서 도심 속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보행자가 편리한 거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