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행숙 부시장 단장으로 방문단 꾸려, 태국과 베트남 방문
2023~2024 한국-태국 상호방문의 해 연계, 동남아 시장 경쟁우위 확보

▲ 태국 로드쇼 키비주얼
▲ 태국 로드쇼 키비주얼

5월 19일과 20일에는 태국에서, 5월 23에는 베트남에서 로드쇼가 열릴 예정인데, 관광·의료·마이스 등 21개의 인천 관광 기업이 공동 마케팅으로 추진한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동남아시아 주요 시장의 해외관광객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소프트 파워 인천(Soft Power INCHEON, 인천이 가진 관광, 문화 등의 매력)’을 주제로 태국과 베트남에서 인천 관광 단독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로드쇼 개최를 위해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방문단을 꾸렸다. 이행숙 시 정무부시장은 태국 일정에 직접 참여해 방콕 주지사를 만나 양 도시 간의 우호 협력을 다지고, 인천관광 설명회에서는 인천의 관광지, 축제, 한류 콘텐츠 등을 홍보해 동남아권 잠재 관광객 유치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번 로드쇼는 현지 우수 여행사들과 인천만의 관광 특화상품을 개발하고,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실질적인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 것이 목표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도에 한국과 태국·베트남 간의 상호 방문 관광객 규모는 각각 246만 명, 485만 명으로, 관광시장에서 서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게다가 지난해부터 국제 관광이 재개되면서 한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도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동남아 한류 거점의 중심으로 다양한 한국 문화(K-culture) 콘텐츠가 널리 사랑받고 있으며, 2023~2024년 한국-태국 상호방문의 해를 맞아 그 시너지는 배가 될 전망이다.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이번 로드쇼는 인천 관광의 주요시장인 동남아 잠재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과 합심해 준비했다”며, “국내·외 관광업계 관계자들과 협력을 통해 인천의 우수 자원을 알리며, 한국 문화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도를 인천에 대한 관광 수요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