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등 28개 미래기술 강좌로 구성....오는 7월3일까지 총 14회 걸쳐 진행 예정
이론과 실무 병행, 차세대 리더 성장 지원....참가자들 인적네트워크 확장 기회도 제공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가 지난 20일부터 개설한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이 미래 기술 리더를 위한 혁신적인 교육 모델로  큰 주목 을 받고 있다.

데일리뉴스와 시사매거진이  공동 후원하는 이 과정은 서울 강남구 소재 청담 교육관에서 열리며, 블록체인 분야의 최신 동향과 실전적 사업 적용을 교육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

오는 7 3일까지 1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블록체인, 가상자산, 토큰증권, 분산금융, 핀테크, 인공지능 현대 기술의 핵심 분야를 아우르는 28 강좌로  구성됐.

강좌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되며, 참가자들이 블록체인 분야의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있도록 설계됐다.

[서강대학교 정유신 교수와 함께-호서대학교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제공]
[서강대학교 정유신 교수와 함께-호서대학교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제공]

김형중 책임교수는  "블록체인 교육과정을 모두수료한 참가자들이 향후 대한민국 블록체인 기술 발전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교수는 참가자들에게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포괄적 이해와 함께, 시장의 변화를 이끌 실제 적용 사례에 대한 깊은 분석을 제공한다는게 프로그램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프로그램의 가장 독특한 특징 하나는 친교 시간을 활용한 개별 맞춤형 기업 활용 케이스 스터디 시간이다.

[ 뮤직카우 정현경대표와함께-호서대학교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제공]
[ 뮤직카우 정현경대표와함께-호서대학교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 제공]

이는 블록체인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들과 1:1 만나 자신의 기업이나 관심 분야에 특화된 실전 적용 방안을 논의할 있는 기회를  제공한.

참가자들에게 자신들의 비즈니스 모델에 블록체인 기술을 어떻게 통합할 있을 지에 대한 심도 있는 조언을 얻을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도 한다.

같은 개별 맞춤형 시간은 참가자들이 자신의 기업이나 프로젝트에 적합한 실질적인 블록체인 적용 사례를 모색하고, 이를 통해 실제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적용 가능성을 평가할 있게 한다.

또한, 이는 참가자들이 자신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업계의 선두주자들과 직접적인 연결고리를 맺을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

과정의 다른  특징은 수료 참가자들에게 한글 영문 형식의 수료증을 제공하여, 이를 링크드인 프로필이나 개인 이력서에 활용할 있게 한다는  점이다 .

이는 참가자들의 전문성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있다는 설명이다.

호서대측은 "이번 과정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의 심층적인 이해, 실전 적용 능력, 그리고 업계 리더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경제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미래 기술 리더를 양성에 보탬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강좌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