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서울역지부가 21일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간호사 인력기준' 도입과 면담을 촉구했다/사진 민진철 사진기자 
▲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서울역지부가 21일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간호사 인력기준' 도입과 면담을 촉구했다/사진 민진철 사진기자 

코로나19 전담병원 간호사들이 서울시청 앞에 모여 간호인력 증원을 촉구했다. 코로나19가 창궐한 지 1년이 지나고, 대유행이 3차까지 접어들었음에도 상황이 나아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서울역 지부는 21일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년이 지난 지금까지 계속해서 똑같은 문제들이 반복되고 있다"며 “3차 대유행까지 거치면서 병상 및 인력 부족 문제, 코호트 격리(감염 질환 등을 막기 위해 감염자가 발생한 의료 기관을 통째로 봉쇄하는 조치) 문제 등은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채 되풀이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1차 유행을 겪은 대구시에서는 코로나19 병동 간호인력 기준, 병상 계획확보 등 노조 및 시민사회단체와 2차 대유행을 준비했다”면서 “하지만 서울시는 대구 사례를 무시한 채 준비도 하지 않고, 노조의 면담 요청에도 응하지 않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현장에서 겪는 인력 부족 문제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서울시에 공문, 피케팅, 기자회견 등을 요청했으나 서울시가 무응답으로 일관했기 때문에 간호사들이 직접 피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수차례 면담 요구 모두 거부한 서울시, 제발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주십시오’, ‘더이상 인력 부족 때문에 할 수 있는 치료를 포기하고 싶지 않습니다’, ‘대구시에 있는 코로나19 간호사 인력 기준, 서울시에도 필요합니다’ 등의 피켓을 들고 면담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