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스타트업 라이너, 자사 AI비서 '라이너 코파일럿'에 자동 하이라이트 기능 지원

인공지능(AI) 에이전트 '라이너 코파일럿'으로 주목받고 있는 라이너가 웹페이지 콘텐츠에서 중요한 내용에 자동으로 강조 표시를 해주는 하이라이트 기능을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라이너는 생성형 AI 스타트업으로 작년 7월 초개인화·초고도화한 챗GPT로 평가받는 AI비서 '라이너 코파일럿'을 출시, 좋은 반응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자동 하이라이트 기능은 '라이너 코파일럿' 사용자들이 긴 문서나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지 않고도 핵심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라이너는 지난 10여년간 축적한 하이라이트(형광펜)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번 자동 하이라이트 기능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라이너, '자동 하이라이트' 신규 기능 추가. 사진=라이너
라이너, '자동 하이라이트' 신규 기능 추가. 사진=라이너

사용자들은 자동 하이라이트 된 부분에 보다 집중함으로써 중요하지 않은 내용에 의한 혼란을 줄일 수 있고 실제 중요한 사실이나 데이터가 무엇인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특히 법률, 정책, 기술 관련 전문 용어가 포함된 방대하고 복잡한 내용도 핵심을 빠르게 분석해 중요한 내용만 찝어서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라이너측은 "라이너 코파일럿이 환각(할루시네이션·Hallucination) 없이 원문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선별해주기 때문에 이용자는 신뢰할 수 있는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용도 간단하다.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의 주요 웹 브라우저에 라이너 코파일럿 확장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된다.
 
라이너 코파일럿을 설치하면 웹 브라우저 스크롤바 옆에 버튼이 생성되는데, 최상단에 있는 '핵심 문장 표시해줘' 버튼을 누르면 자동 하이라이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라이너는 현재 웹 페이지 콘텐츠뿐 아니라 PDF 파일 등에도 자동 하이라이트 기능을 적용할 수 있도록 추가 개발을 진행 중이다.
 
한편 라이너는 작년 8월 학습이나 업무 생산성 향상에 특화한 AI에이전트 서비스 '라이너 AI워크스페이스'를 연이어 출시하며 세계 최대 벤처캐피털(VC) 앤드리슨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가 발표한 가장 인기 있는 생성형AI 웹서비스 분야에서 4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