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부터 10일까지 모집

▲ 고양시가 중장년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양시 제공
▲ 고양시가 중장년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양시 제공

오는 6월 1일부터 10일까지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Bravo! 2021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사무직, 생산직, 물류직 등 200여 명 채용하는 것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 병행방식으로 운영한다.

고양시는 매년 대규모 집합형태로 중장년일자리박람회를 진행해왔다. 중장년 구직자에게 일자리탐색과 현장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6월 1일부터 9일까지 이력서 사전 접수를 박람회 홈페이지(www.goyangjob.co.kr)의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실시한다. 이력서 사전 접수자는 6월 10일 킨텍스 제2전시장 6C홀에서 현장면접을 할 수 있다.

사무직, 영업직, 생산직, 물류직 등 200여 명의 중장년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시와 인근 지역의 우수기업 30여개 기업이 박람회에 참여하는 것이다. 

아울러 6월 1일부터 4일까지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www.goyangjob.co.kr)에서 ‘신중년 취업특강’을 운영한다. 특강에서는 ▲커리어 회복 탄력성 ▲채용동향 및 취업전략 ▲입사지원서 작성요령 ▲면접이미지 메이킹 등을 다룰 예정이다.

고양시 정재선 일자리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고용시장이 위축돼 있는 상황이지만,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장년층이 인생 2모작을 시작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급변하는 일자리 동향에 발맞춘 일자리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기타 내용은 고양시통합일자리정보 홈페이지(www.goyang.go.kr/jobs) 또는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나 고양시 민원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