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공모사업에 선정돼 4억원 가량의 시비 보조금 확보

▲ 서울시 은평구가 2020년 실내 안전 매트 설치한 사진이다./서울시 은평구 제공
▲ 서울시 은평구가 2020년 실내 안전 매트 설치한 사진이다./서울시 은평구 제공

서울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어린이집 영유아가 안전한 보육환경에서 즐거운 실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민간·가정어린이집에 안전매트를 설치한다고 10일 밝혔다.

관내 144개소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6월 수요조사를 끝마치고 7월 중 설치할 계획이다.

은평구는 지난해 서울시 특별교부금 사업으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에 안전매트를 설치했다. 이에 올해 2월 서울시 공모사업에 민간·가정어린이집 대상 안전매트 설치사업이 선정되어 4억원 가량의 시비 보조금을 확보했다.

이번 안전매트 설치는 공개경쟁입찰로 진행해 건강한 환경 생활과 관련하여 유해 중금속 환경 호르몬과 라돈 등의 유해 발암물질 등 휘발성 유기화합물, 유기주석화합물 시험에 문제가 없는 제품으로 시공될 예정이다. 충격 흡수, 내마모시험, 곰팡이저항성, 내열성, 내오염성 등 성능과 효용성에 있어 안전성을 고려하여 시공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한되고 있는 요즘 실내에서라도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향후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애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